감사편지 & 고객의소리

게시글 검색
7/1 구글캠퍼스 서울 Curiosity Project 5(해외진출, 다국적기업 취업, 창업을 위한 세미나
조엘글로벌컨설팅 조회수:3170
2016-07-08 14:03:28

안녕하세요. (주)조엘글로벌컨설팅입니다.

지난 7/1일 김조엘 대표님께서 회장님으로 계시는 Curiosity Project 5의 행사 참석자후기를 보내드립니다.

참여해 주신 많은 참석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ㅇㅇ: 전반적인 역량, 직무에 대한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멘토님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그램과 같은 모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멘토링 시간이 좀 더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김ㅇㅇ: 매우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질문을 던지고자 노력했고, 원하는 대답을 받았습니다.
이ㅇㅇ: 사업에 비젼이 생긴 것 같아요
이ㅇㅇ: 자신이 IT 분야에 종사하게 된 계기를 이야기 해주셔서
어떻게 고민해야하고,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외국계 기업이 어떤 환경이고 분위기가 어떤지 멘토분들을 통해 알 수 있었고 전체 강연을 통해서 어떻게 진로를 고민하고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것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더 다양한 분야에 대한 멘토님들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ㅇㅇ: 본인의 경험을 들어 이야기해줌, 본인에게 맞는 일을 찾아야 한다는 메시지가 도움이 되었음 좋은 프로그램으로 젊은이들에게 도움을 주는일 응원합니다
권ㅇㅇ: 질문에 대해 잘 알려주심 학생이라 아직 막막했던 길에 희망을 불어넣어 주셨습니다. 실무에 계신분들의 실제 현장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신ㅇㅇ:  IT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음
문과 학생의 IT 산업 진입에 큰 도움, IT는 관심이라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알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보는 눈이 넓어졌습니다.
조ㅇㅇ: 다른 멘토님들도 다 좋았지만, 사람 명수도 적당했고, 덕분에 많은 점을 물어볼 수 있었고 멘토링도 친절히 / 상세히 답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김ㅇㅇ: 현업에 계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소수인원으로 여러 멘토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안ㅇㅇ: 굉장히 적극적으로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셨다. 잘 계획되었고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 유익한 컨텐츠! 좋은 행사 주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ㅇㅇ: 가장 직무에 관련된 디테일한 이야기를 해주셔서 세일즈 프로세스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할 때 강조해야 하는 부분등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셨다. 해외취업, 외국계 기업 등 해외관련 여러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였다.  
이ㅇㅇ: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멘토분들의 기업에 대한 정보와 현황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신ㅇㅇ: 본인의 커리어 패스, 생각과 함께 원하던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 
강ㅇㅇ: 가장 실질적인 이야기와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들이 더욱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김ㅇㅇ: 잡 포지셔닝에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셨다. 특강, 멘토링이 다양해서 좋았지만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습니다.
이ㅇㅇ: 다양한 기업의 경험을 들려주셔서 간접 경험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질문에 상세히 답변해 주셨다. 해외 취업에 대한 모르던 사실을 많이 알고 가게 되었다. 높아만 보였던 해외취업의 문턱이 조금은 낮아져서 좋은 시간이었다. 
이ㅇㅇ: 궁금했던 분야와 맞아서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질문할 수 있었고 자세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 기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업에 나가 계신 멘토들의 좋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날부로, 저에 맞는 직무가 무엇일지 알아보고자 관련 책을 읽었습니다. 직무 역량 측정하고 애니어그램에 따라서 보니, 저에게 제일 적합한 직무는 생각지도 않게 '인사'였습니다. 
평소 생각지도 못했던 직무였지만, 평소에 자기계발서적들을 읽고 주변사람들에게 이럴땐 이렇게 대처하는것이 어떻겠냐고 조언하는 것을 좋아하는 제게 인사, 특히 교육 분야가 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한번 좋은 자리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제 분야에서 성공해서 후배들에게 알려줄 기회가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조ㅇㅇ: 제가 원하는 시장에 대해 장점과 한계점들을 가감없이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ㅇㅇ: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른 멘토분들이 취업쪽에 정보가 많은신데 반해 박준호 멘토님은 창업에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내용도 좋았고 쉽게 만나서 조언을 얻기 힘들분들께 조언을 받는다는 것이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창업이나 취업은 특성이 달라서 좀 더 특화된 프로그램이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류ㅇㅇ: 논리/ 분명/ 자신감, 좋았어요^^ 앞에서 진행하는 강사분 강의 시간을 줄여주시고 멘토분들과의 시간을 더 늘려주세요! 이게 꽃이에요!!!
강ㅇㅇ: 성실하고 정성껏 멘토링을 해주셨어요 너무 꼼꼼하게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셨습니다. 다양한 멘토분 확보 필요
김ㅇㅇ: 열정적이심 유익했습니다. 
이ㅇㅇ: 실질적인 도움과 헤드헌터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외국계 취업과 창업에 관한 프로그램이라 신선했고, 이런 자리를 저렴한 비용으로 취할 수 있고 한 자리에서 보기 어려운 멘토님들을 뵈서 좋았습니다.
김ㅇㅇ: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멘토링 때 궁금한 것에 대해 직접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고 특강을 들으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김ㅇㅇ: 현업에 종사하면서 저희 입장을 최대한 가깝게 생각해주시고 많은 정보를 구체적으로 자세히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특강내용은 굉장히 유익하고 좋았습니다. 취업 창업 여러 프로그램들을 각 강연자 분들이 겹치지 않고 골고루 나눠서 강연해주셔서 균형있는 특강이었습니다. 멘토링은 3분 밖에 못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특히 먼저 멘토분을 선정 한 뒤 그 멘토분들을 소개 받았는데 미리 나눠주는 종이에 간략하게 멘토분들의 중점 멘토링 분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뜻깊은 행사가 자주, 종종, 널리 퍼질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용이 너무 좋네요
강ㅇㅇ: 적절한 비유와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들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대학생으로 기존에 들을수 없었던 여러가지 조언과 경험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ㅇㅇ: 진심을 다해서 멘토링을 해주셔서 인상깊었습니다. 강릉에서 와서 듣게 되었는데 안왔으면 정말 후회했을 것 같아요.
서ㅇㅇ: 가장 현실적인 정보를 알려주셔서 GOOD, 이런 프로그램 늘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권ㅇㅇ: 궁금했던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시고 친절하셨습니다. 질문한 내용 외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처음왔는데 여러가지 듣고 싶었던 내용을 알려주셔서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짜임새 있는 구성과 훌륭하신 멘토님, 고생하시는 STAFF들 덕분에 기분좋은 유익한 세미나였습니다.
최ㅇㅇ: 관심있던 컨설팅에 관해 자세하게 설명을 주셨기 때문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음식도 좋았고 스탭도 친절했어요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최ㅇㅇ: 가장 학생들의 입장에서 답변해주신것 같아요. 영업이라는 직군이야기, 다르게 생각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하나샘도 매끄러운 진행 감사합니다.! 굉장히 유익했습니다!
준비해주신 주최측, 멘토님들, 스탭분들 감사합니다!
이ㅇㅇ: 제가 관심있는 진로와 가장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다들 열정이 넘치셔서 좋았습니다:) 해외취업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박ㅇㅇ: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멘토-멘티 시간에 다양한 질문에 적절한 대답과 여러 경험을 나누어 주셔서 좋았습니다. 퀄리티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창업에 관련된 멘토분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민ㅇㅇ: 자세하고 친절하게 본인의 경험을 다 애기해 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셨다. 몰랐던 기업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된 기회였다. 
배ㅇㅇ: HR에 대한 정보를 알기가 힘들었는데,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아주 친절하고 자상하심 이런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주최측인 curiosity project team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외국계에 대한 정보를 구하기가 정말 힘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잘 알게 되었습니다.
하ㅇㅇ: 이번 멘토링이 처음이라는 말씀과 달리 한 명, 한 명, 정말 섬세하게 귀 기울여 주셨습니다. 특히 자신의 전문성을 쌓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셨음이 말씀에 묻어 나왔습니다. 섬세한 멘토링과 멘티들에게 베풀고자 하는 의지, 자신의 전문성에 대한 확신이 권은영 멘토님을 가장 만족스러웠던 멘토라 선정하게 된 이유입니다.  사실 권은영 멘토님 외에도 다른 모든 멘토분께 감사합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청년들을 찾아준다는 것도, 이야기를 들어주며 가장 좋은 답을 주려는 모습도 정말 감사합니다. 한 분씩 자신을 설명하는 시간에 본인의 멘티가 아닌 모든 청년들 대상으로 어떻게든 한 마디 해주시려는 모습이 참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4시간 여의 멘토링을 위해 자신의 아까운 시간을 포기하며 좋은 만남을 만들어준 CP team에게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특강은 제가 처음으로 참여한 Curiosity Project의 공식 행사입니다. 앞으로의 행사들이 기대될 정도로 잘 짜여진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처음에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에는 진정성이 담겨있지 않은 프로그램이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정부부처 주관 프로그램이 그렇습니다.. 허허) 하지만 Curiosity Project는 그 진정성이 와닿았습니다.
Staff분들도 자신의 시간을 헌신하는 것은 물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까 고민하는 것이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형식이나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 진정성을 계속적으로 보여주신다면 정말 더 많은 청년들이 찾는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Curiosity Project는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어떤 조직인지 더 알고 싶어서 CP Team으로 참여해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