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후기&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16/02/19 청년희망재단 Curiosity Project Seminar 후기
조엘글로벌컨설팅 조회수:4659
2016-02-24 17:29:25

안녕하세요!

Curiosity Project Team North America Staff 이경민(Klaus)입니다!

 

moon_and_james-3

 

16.02.19(금) 청년희망재단(광화문본부)의 공간협찬과 (주)조엘글로벌컨설팅 주관으로

Curiosity Project Seminar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생생한 현장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02.19. 18:40 ~ 21:10 / 청년희망재단 강연실

 

 

Seminar 환영사는 김조엘 멘토님께서 직접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어 다음 순서로 청년희망재단 사무국장이신 장의성 국장님께서 강연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청년희망 재단에서는 기업 맞춤형 훈련 및 일자리 연결, 강소.중견기업 온리원 채용 행사, 청년 글로벌 보부상, 사업가 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취업관련 사업이 진행중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청년희망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yhf.kr/main.do << Click!!

 
그 다음 강연은 중화권에서 오랜기간 근무하시고 현재 FESCO Adecco에서 근무중이신 (잘생긴) 박현섭 멘토님의 중국 해외취업관련 강연이 있었습니다.
 
 
 
해외 진출에 있어서 목적과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울 을 강조하셨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내용이었던, 사람이 많은 중국에서 한국사람을 뽑으려는 이유에 대해 정확하고 명료하게 설명해 주신 바로는
 
1. 중국에 진출해 있는 한국기업의 내수시장 공략을 위해서
2. 중국 내 한인 커뮤니티 공략을 위해서
3. 한국과의 지리적으로 근접해 있어 한국 시장 진출에 유리한 점
 
한국과 중국의 직장, 생활 문화 차이 때문에 해당분야에선 한국인을 채용하는 경향이 우세하다고 합니다.
 
국내의 어려운 취업현실의 회피 수단으로 해외진출을 생각하지 말라고 거듭 당부해주시며 강연을 마치셨습니다.
 
재미있고 재치있는 강연 너무나 즐겁게 들었습니다!moon_and_james-86
 
 
다음으로는 저희 최원기 리더의 Curiosity Project Team(이하 CP Team) 홍보가 있었습니다.
 
 
저희 CP Team은 다국적 기업이나 해외에서 취업하여 실제 산업현장에서 일하고 계시는 멘토분들을 섭외 하여
 
정기 세미나, 정기 모임, 번개 멘토링 등 해외 취업에 대해 궁금했던 점, 몰랐던 점, 명심해야 할 점을
 
낱낱이 파헤쳐 볼 수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moon_and_james-2
 
 
그 다음으로는 미국에서 근무중이신 류연태 변호사님의 미국 비자 종류와 취업관련 비자 취득에 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하는 여러 비자의 종류, 발급대상, 발급 유효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특히 현실적으로 취업을 위한 비자는 H1-B 비자가 유리하다고 하셨고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설명 해주셨습니다.
 
미국 비자중에 취득하기 쉬운건 없지만 한 해에 가장 많은 65000장이 발행되는 H1-B 비자는,
 
1. 4월 1일에 접수 시작 → 선착순 선발이 아닌 n배수 접수를 통한 추첨 선발
2. 4년제 대학 이상 졸업 및 졸업 예정자
3. 전문직 취업과 비자 연계를 통한 영주권 획득에 유리
4. 의무 초봉이 보장됨(USD 50,000 ~ 60,000)
5. 취득후 3년 체류 가능하고 3년 연장 가능(총 6년 체류 가능)
6. 계약식 비자 → 체류기간 초과 후 체류시 불법 체류자로 분류되어 처벌
 
H1-B 비자 신청이 한달 좀 넘게 남았군요!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분들 꼭 신청 하시길 바라요~
 
 
직접 화이트보드에 하나하나 써주시면서 쏙속 이해되는 강연 정말 잘들었습니다!moon_and_james-39
 
 
10분정도 휴식한 뒤에 바로 다음 현재 프론티어유학원에서 근무중이신 김태식 대표님께서 영국 취업에 관한 강연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영국은 현재 워킹홀리데이 비자인 YMS 비자를 발급하여 해외 인력을 채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1년의 유효기간이 있는 다른 국가들의 워홀 비자와는 다르게 YMS 비자는 무려 취득 후 2년!! 동안 영국에 체류하며 일과 학업을 병행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 자격은 TOEIC 600 이상, 만 31세 미만, 범죄 경력 전무이며 연 1000명을 모집하며 상반기 하반기 500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모집은 끝났고 다가오는 7월에 다시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 참고하세요~
 
 
영국의 취업시장은 수요공급법칙이 지배하는 시장이라고 하셨습니다.
 
따라서 영국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1. 자기자신을 세일즈 하셔야 할 수 있어야 합니다.(자기 PR, Resume(CV))
2. 언어 구사 능력이 요구되는 직종(서비스, 헤어 등)에는 IELTS 6.0 이상 취득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해당분야 직종에 관한 경력이 있으면 우대하며 관련된 자격증이나 서류가 있으면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외에도 취업 준비과정은 디테일하게 진행 할 것, 페이에 신경 쓰지 말 것, 무급인턴이라도 도전하는 의식, 기술을 통한 전문성 보유, 정보망(취업 인맥) 확보, 비자 정책에 관심갖기 등을 언급 해 주셨습니다.
 
영국 내 유망산업은
 
1. Hospitality managemen
2. Hair dressing
3. Account & Finance (ACCA, CIMA 등의 자격증 유망)
4. Engineer
 
이라고하니, 해당 분야에 종사하시거나 영국에 진출하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게 재밌는 강연이었습니다! moon_and_james-20
 
 
다음으로는 Joel Global Consulting 대표이사와 Curiosity Project Team 대표를 겸임하고 계시는 김조엘 멘토님께서 미국 취업에 관련한 강연을 진행하셨습니다.
 
 
해외 취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당부의 말씀을 전해 주셨는데요,
 
무엇보다도 개개인의 선입견과 편견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나라를 이해하고 평가하지 말라는 말씀이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미국의 이미지는 선진국이지만 그에 걸맞지 않은 부분도 상당 수 존재하며
 
다른 나라들이 부러워하는 미국 국민들의 결속력의 원동력은 애국심, 정책 같은 것이 아닌 기부문화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미국을 대표하는 개인주의, 자유주의, 실용주의는 국민들로 하여금 창의적 사고를 하게 하여
 
미국이 세계 최고의 나라가 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말씀도 덧붙여 주셨습니다.
 
비록 짧은 강연이었지만 해외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저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moon_and_james-32
 
 
 
그 다음으로는 패널 토론을 진행 하였습니다.
 
 
 
토론 내용에서 나온 내용으로는
    • 김태식 멘토님 (Engineer Visa 취득이 어려운데 취득 할 수 있는 루트가 있었다는 말씀에 대한 질문)

      • 소유하고 계신 Sponsor List가 있으며 그 Sponsor들을 통하여 Visa 취득을 노려 볼 수 있음

    • 류연태 멘토님 (J1 Visa(Internship Visa) 취득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질문)

      • 비자 기간 종료 후 2년간 미국 거주 금지 → 차후 영주권 획득에 불리, 경력 단절 우려

      • H1 Visa 취득 추천

    • 박현섭 멘토님 (까다로운 컨설팅 회사에 입사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

      • 돈 되면 다한다

      • 어떠한 분야에 전문성만 있어도 가능성이 있다.

    • 멘토단 전원 (우리나라에 있는데 해외에는 없는 것에 대한 질문)

      • 박현섭 멘토님: 4대보험 없음

      • 김태식 멘토님: 4대보험 보장

      • 류연태 멘토님자기 연봉의 %에 따라 연금 지급

      • 김조엘 대표님: Foreign plan(좋은 조건의 적금,  외국인 전용)

 

 
강연이 끝나고 강연 참석자분들께 배부해 드린 설문지 번호로 경품 추첨 및 수여 행사도 진행하였습니다~!
 
 
경품 받으신 분들 축하드려요!!moon_and_james-1
 
 
마지막으로 모든 참석자 분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이번 Seminar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CP Team Staff분들도 사진 한방 차알칵~!
 
(훈남훈녀 프로젝트로 개명 건의 합니다)
 
청소까지 열심히 하는!! 우리 멋진 Staff 분들..! ㅅㄹ..아니 존경합니다!
 
 
앞으로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관심과 성원 부탁드려요!
 
Seminar 뒷풀이는 종로 The Chicken에서 진행 하였습니다!
 


 
Seminar에서 하지 못했던 질문과 궁금했던 점들을 낱낱이 물어보고 친목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맛난 치킨과 마른안주로 더더욱 즐거운 시간이었구요ㅎㅎ
 
(2차 가서 더 놀았다는건 비밀아닌 비밀, CP Team Staff가 되면 저게 다 공짜라는 건 비밀아닌 사실)
 
성황리에 마무리하여 너무 보람찼습니다! 앞으로도 재미나고 알찬 CP Team 행사 많이 많이 참가 해주세요! 
 

[대한민국 청년 해외취업다국적 기업 취업 프로젝트]

Curiosity Project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상 CP Team North America Staff 이경민(Klaus)였습니다!moon_and_james-28
 

카페에 가입하시면 더 많고 다양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