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지역 정보

게시글 검색
미국은 쓰레기 분리수거의 천국???
조엘글로벌컨설팅 조회수:3533
2014-11-15 16:50:50

오늘 토요일 강의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에 새 회원님이 좋은 질문을 해 주셔서 이것만 올리고 주말휴식에 들어 갈려고요.

 

미국에서도  한국처럼  분리수거를  철저히 하나요?

 

 

그 질문 받고 잠시 속으로 웃을 수밖에 없었던 것은 얼마 전 분리수거 하지 않고 얌체처럼 쓰레기 버린 사람 CCTV 확인해서 얼굴공개 한다고 아파트 경비실 앞에 큰 대자보 붙어있었는데, 전 한국에 온지 얼마 않되 서 이 분리수거 아직 어렵습니다.(제가 절대 안 버렸습니다)

 

각 주마다 분리수거를 하는 기준과 형식이 다르지만 간단하게 말씀 드려서 한국에서 오 신분들에게는 미국은 쓰레기 수거에 천국입니다.

 

 

Texas 경우 분리수거는 권고사항이지 일반주택가에서는 일주일에 두 번씩(동네마다 다를 수 있음) 집 앞에 큰 쓰레기통 놔두면 차가 Pick up 합니다. 음식물,생활쓰레기,모든 종류 쓰레기 구별 없이 그냥 아무 플라스틱 봉지 담아서, 하나에 넣어 버리면 되고요. Georgia 에선 일주일에 한번만 pick up, 그래서 만약 Party때문에 음식물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면 집에 냄새 나니까 집에서 가까운 APT 큰 Trash container에 가져가서 버리기도 했고요.(특별한 경우에만) Georgia에선 그래도 자발적으로 재활용품 쓰레기는 따로 버릴 수 있고요.

 

 

아파트에 사시면 단지 내 에 쓰레기 버릴 수 있는 거대한 Trash container이 있는 쓰레기장이 있으니까요 언제든지, 어떤 종류의 쓰레기도, 아무 봉지에 넣어서 편하게 버리시면 되고요(그래서 APT 방 얻을 때 제가 회원님에게 말씀 드리는 것, 가능하면 쓰레기장과 멀리 있는 방으로, 여름에는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냄새 나기도 하거든요)

 

 

 

한국처럼 의무적인 분리수거는 없고(주에 따라 약간 다름) 미국이란 나라가 복잡한 민족과 개인주의 때문에 의무분리수거는 앞으로도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