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지역 정보

게시글 검색
한국과는 너무 다른 미국에서의 자동차 구입에 대해(Ⅱ)
조엘글로벌컨설팅 조회수:3802
2015-04-16 12:06:01

제가 올리는 미국 정보 시리즈 중에서도 이번 자동차 구입 건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댓글을 달아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자동차 구입 두 번째를 올리기 전에 몇 가지만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저는 미국에서 20여 년 살면서 많은 자동차를 개인적으로 사보고, 관련 회사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자동차 구입에 기본적인 정보와 절차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서 올립니다.

 

 

아무래도 이런 정보 미리 알고  Dealership에 가야 경제적으로 자동차 구입에 절약 할 수 있겠지요.  여러분들이 자신의 자동차 구입 경험을 올려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한가지 드릴 말씀은 어떤 경험들은 특정한 Dealership에서만, 혹은 특정한 상황에서만  나올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저에게 어떤 특정한 Deal에 대해 물어보셔도 말씀 드릴 수 없네요.

 

 

자 그럼 자동차 구입의 기본 두 번째로

  1. 미국에 수많은 Dealership들은 각 자동차 회사로부터 일정기간에 일정한 Rebate(자동차 회사로부터 받는 보조금)을 파는 차량 한 대당 받습니다.

예를 들어 Ford에서 파는, 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F150이라는 트럭입니다. (이 기록은 거의년 동안 일정함)

이 트럭은 미국 사람들이(많은 한국 분들도 일하실 때 쓸 수 있는 인기모델) 정말 좋아하는데에 가면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한가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도대체 이 DC가 어디서 나오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Ford에서는 보통 $1,000에서 어떤 특정한 sales 기간에는 $3,000까지 Rebate를 각 F150에

            주기 때문에 예로 들어 여러분이 어떤 Ford Dealership에 가서 자동차 가격이 $30,000인데

            오늘 이 차를 사면 $3,500을 DC해 준다면 한국식으로 생각해서 350만원이나 깎아 주니까

            좋은 Deal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은 300만원은 Ford에서 그 Dealership에 Rebate를

            해주기 때문에 결국은 50만 밖에 깍지 못하는 꼴이 됩니다.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Deal은 아니죠.

 

한가지 꼭 알고 가셔야 하는 것은 각 자동차 회사마다 Rebate가 다르고각 시즌마다 다르고 같은 회사라도 각 모델마다의 차이가 크게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 Dealership에 가시기 전에 꼭 원하시는 차에 대한 Rebate가 얼마인지 확인을 먼저 하시고 가시면 Deal 시작할 때 조금이라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2. 그럼 각 Dealership에서는 얼마나 깎아 줄 수 있을까요

여기에 대해서는 아주 복잡한 내용이라서 기본적인 정보만 말씀 드릴게요

먼저 제가 앞에서 한 이야기처럼 각은 강남역 옷 가게 입니다

그래서 “Buying power” 가 각 Dealership마다 다르죠.

많은 차를 자동차 회사에서 사오는 큰 Dealership은 그만큼 좋은 가격에 차를 사오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DC가 클 수 있습니다.

 

 

제가 한가지 Tip을 드리면

각 자동차 회사들은 Dealership들에 파는 차에 수량에 대한 Incentive가 따로 있습니다.

30대 60대 100대 이런 식으로 차를 많이 팔면 각 차당 나오는 Rebate말고 따로 큰 보너스가 따로 있죠.

그래서 어떤 분들이 정말을 잘해서 자동차를 너무 싸게 샀다고 좋아하신다면 저는 아마 그 분이 아마 99번째 자동차가 아니고 100번째 차를 그에서 샀기 때문에 Dealership에서는 손해보고 팔아도 결국 큰 Incentive가 회사에서 따로 나오기 때문에 그런 말도 안 되는 싼 가격에 차를 팔 수 있다고 봅니다.

운이 좋으면 이런 케이스에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한 번 더 자동차구입에 대해 올릴게요.

댓글[0]

열기 닫기